브랜드 신발과 운동화.
실제 외국인들의 투자는 기업의 자산 가치 대비 시가총액이 낮은 저PBR 종목에 집중됐다.시장에서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외국인들이 코스피에서 폭풍 매수에 나섰다고 분석했다
데뷔 이래 18년 동안 음원 수익을 한 푼도 나눠 받지 못했다는 이승기의 사례도 지난해 말 드러나 공분을 샀다.SM의 최대주주로 올라선 하이브는 최대 25%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공개 매수도 진행한다.워너 뮤직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며 주목하고 있다.
이런 불투명한 경영 시스템은 K팝 산업의 고질병으로 지적돼 왔다.이번 사태는 SM이 이수만의 개인 사업체 라이크기획에 2000년부터 1400억원대의 인세를 지급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촉발됐다.
이 기간 SM 영업이익의 35%에 해당하는 액수였다.
K팝 두 대표 주자의 한솥밥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려면 K팝 산업의 구태를 털고 글로벌 스탠더드를 정립하려는 자기 혁신이 선행돼야 한다.국경을 맞댄 튀르키예·시리아 두 나라의 지진 피해를 두고 국제사회가 벌써 공개적으로 ‘구호 소외 우려를 보내고 있다.
국제사회의 빠르고 지혜로운 대처를 재촉해본다.재난도 온정도 국적과 빈부를 가리지 않기에.
유엔은 지난해 6월 발간한 난민보고서에서 시리아 난민 규모가 680만 명으로 세계 1위라고 집계했다.3위 아프가니스탄(270만 명) 등 다른 난민국보다 월등히 많다.